Up next


[이슈플러스] 한국도 NFT 열풍, 투자 가치는 얼마나

1 Views
Renkin12
0
Published on 08 Nov 2021 / In NFT

#NFT #투자자산 #암호화폐

[앵커]
세상에 단 하나씩만 존재할 수 있는 대체 불가능 토큰 NFT. 한국에서도 투자자산으로서의 가능성에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. 아직은 생소한 개념이어서 과연 한국 NFT 시장의 전망은 어떤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. 한국의 NFT 시장 상황과 투자 전망을 NFT 전문가들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.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유저 콘텐츠 제작 게임 플랫폼인 ‘더샌드박스’가 한국의 NFT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데요. 이요한 총괄매니저와 함께 한국의 NFT 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안녕하십니까.

[이요한 더샌드박스 총괄매니저]
네. 안녕하십니까.

[앵커]
유저들이 NFT를 활용해서 직접 게임공간과 캐릭터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판매도 할 수 있다고 들었어요. 먼저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더샌드박스의 NFT 마켓플레이스가 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.

[이요한 매니저]

[앵커]
단순히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유저가 작가도 될 수 있고, 만든 작품을 판매해서 수익도 얻을 수 있다니 획기적이기 까지 한데요. NFT를 활용하는 유저들의 반응은 어떻습니까.

[이요한 매니저]

[앵커]
NFT를 적용한 미술작품이 경매에서 돌풍을 일으켰다는 해외 소식들은 심심치 않게 접하고 있어요. 우리나라의 경우 게임콘텐츠가 특화돼서 NFT 시장을 선점하고 성장해나갈 가능성이 있을까요.

[이요한 매니저]

[앵커]
NFT가 암호화폐의 인기를 견인하는 큰 요인으로도 꼽히고 있는데, 블록체인의 미래에 NFT의 비중은 어느 정도 될까요.

[이요한 매니저]

[앵커]
신기술과 투자자들의 관심도 좋지만 무엇보다 NFT 게임시장의 인프라도 중요할 테고 정부 차원의 정책적 지원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. NFT 시장이 한국에서 성장하기 위해 가장 시급한 일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.

[이요한 매니저]

[앵커]
재미와 수익성을 동시에 잡는 NFT 게임콘텐츠 시장 전망도 밝아 보이는데요. 더샌드박스의 국내에서의 활약도 한 번 지켜 봐야겠습니다.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.

[이요한 매니저]
네. 고맙습니다.

[앵커]
이번엔 투자적인 측면에서 NFT를 한 번 점검해볼 텐데요.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와 함께 NFT 시장 전망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. 안녕하십니까.

[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]
네. 안녕하십니까.

[앵커]
NFT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. 암호화폐 인기와 더불어 투자자산으로서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. NFT 시장, 가상자산으로서의 매력이 어떻다고 보십니까.

[김승주 교수]

[앵커]
해외에서는 이미 NFT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작품들이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요. 트윗이나 디지털 집까지 NFT 시장에서 화제가 되면서 광풍에 가깝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요. 조만간 한국에서도 NFT 열풍이 뜨거워질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.

[김승주 교수]

[앵커]
암호화폐가 연일 고공행진을 하면서 거품에 대한 경고의 목소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. NFT 시장 역시 거품 논란에서 자유로울 순 없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.

[김승주 교수]

[앵커]
NFT에 대한 긍정론과 비관론이 비등합니다. 앞으로 폭풍성장할 수 있다, 혹은 일시적인 광풍이다, 여러 논의들이 오가고 있는데요. 교수님이 보시기에 장점과 단점 중 어느 비중이 더 크다고 생각하십니까.

[김승주 교수]

[앵커]
국내에서 NFT의 이런 문제점들이 보완이 된다면 보다 이성적인 투자 조언이 필요하지 않을 까 싶은데요.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NFT 투자 조언을 한마디 해주신다면요.

[김승주 교수]

[앵커]
네. 일희일비하지 말아야 한다는건 NFT 시장 역시 마찬기지인 것 같습니다. 교수님 자세한 말씀 고맙습니다.

[김승주 교수]
네. 고맙습니다.

[앵커]
NFT 열풍이 국내에서도 돌풍을 일으킬 날도 그리 멀지 않아 보이는데요. 정부의 보다 빠른 정책적 제안이 가장 시급해 보입니다. NFT 투자에 앞서 해외와 국내 시장 동향을 좀 더 세밀히 점검해보고 신중히 접근하는 자세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/binia96@sedaily.com

[영상편집 /김준호]




홈페이지 : http://www.sentv.co.kr/
네이버TV : https://tv.naver.com/sen
★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
핫클립 : https://bit.ly/2FsQnHw
VOD : https://bit.ly/2RPZiZ9
쎈 이코노미 : https://bit.ly/2EmOAC3

Show more
0 Comments sort Sort By

Up next